플랫폼 전쟁, 그리고 Sequel

3월 7, 2012 — 댓글 남기기

작년에 제가 집필한 ‘플랫폼 전쟁: 이기는 자가 미래다’가 6월경에 출간된 이후 여러 다양한 반응들이 있었습니다. 대부분 격려와 에너지를 주는 경험이었으며, 가끔은 제가 들인 노력에 비해 과한 칭찬에 감사이상으로, 앞으로는 여러모로 더 잘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IT업계에 발을 담근 지 15년이 넘었고, 전략 컨설팅이라는 것을 한 지 어느 덧 10여년, 모바일과 신규 서비스 관련한 사업 기획을 한 지 8년 정도.  현재는 강연, 컨설팅, 기획 때로는 프로그래밍에도 손을 대는 정체불명의 Job을 가지고 있지만, 이 책은 사실 그러한 저의 경력을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책의 주제는 미래를 이야기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과거에 대한 해제로서의 의미가 더 큰 작업이었습니다.

다행히도 많은 분들이 책을 읽어주시고, 또한 단지 기술적인 관점이 아니라, 기업 성장의 전략적 관점에서 플랫폼을 다시 바라봐주신 점에 나름 보람을 느낍니다.

플랫폼 전쟁과 전략적인 측면의 고찰에 대한 해제는 비록 제가 스타트를 끊었을 지언정, 계속 숨가쁘게 변화하고 있는 시장에서 또 다른 많은 전문가분들이 시장에 대한 고견을 게속 공유해 나가길 기대합니다.

제가 가진 관심의 주제는 다양합니다. 플랫폼이든, 비즈니스모델이든, 서비스 든 간에 기본적으로 세상 변화와 관련된 내용은 자연스레 관심을 두려고 몸이 움직입니다. 그래서 블로그에서 다뤄지는 주제가 경우에 따라서는 좀 더 폭 넓을 수 있음을 미리 이야기 드립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 관심거리를 중심으로 하려고 합니다.

혹시 책을 통해 못 나눴던 이야기들, 좋은 피드백과 고견들, 함께 고민하고 탐구해가면 좋을 내용들은 이 개인블로그를 통해서 저도 이야기하고, 같이 소통하는 장으로 만들어가고자 합니다.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