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 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3월 20, 2012 — 댓글 남기기

이미지출처- 플리커, 원작자: makerbot

플랫폼 강의 노트 Lecture 02. 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Full 화면으로 보기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VisionArena.
라이선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적용, creativecommons.org
저작자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사용권

* 주요 질문
– 어떤 상황에서 산업 플랫폼이 출현하고, 번성할 것인가?
– 기존 시장의 기업 또는 신규 진입자 입장에서 어떤 종류의 플랫폼 전략을 고안해야 하는가?

* 주요 내용
– 산업 플랫폼이란
– 산업 플랫폼과 관련된 두 가지 질문
– 네 가지 플랫폼 범주
– 내부 플랫폼 (Sony, Nippondenso, Black & Decker, Boeing)
– 자동차 플랫폼 공유시 성과
– 공급망 플랫폼
– 산업 플랫폼
– 플랫폼 지배의 4가지 고려 사항
– 양면 시장
– 플랫폼 범주별 내용
– 플랫폼 진화 – IBM 이야기
– 플랫폼의 진화 단계
– 플랫폼 전략 (주물 뜨기, 올라서기)
– 신규 진입자의 플랫폼 전략
– 기존 기업의 플랫폼 전략
– 티핑 (Tipping) 7단계
– 이중 전략 (Dual Strategy)

* 플랫폼 전략 특강 관련 글: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아키텍처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양면시장 플랫폼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언제)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 SOFT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