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 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3월 20, 2012 — 댓글 남기기

이미지출처- 플리커, 원작자: Kake Pugh

플랫폼 강의 노트 Lecture 03. 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Full 화면으로 보기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VisionArena.
라이선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적용, creativecommons.org
저작자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사용권

* 주요 질문
– 제품 산업에서 플랫폼 관련 서비스의 역할은 무엇인가?
– 플랫폼 중재 시장과 나머지 시장에서 서비스가 왜 중요한가?
– 플랫폼 중재 산업에서 어떤 회사들이 주로 서비스를 만들 것인가?

* 주요 내용
– 서비스의 역할
– 플랫폼 기반 서비스의 역할
– Case별 플랫폼 내 서비스 가격
– 성숙 시장에서 서비스 비중
– 매출 중 서비스 비율 (S/W 산업)
– 서비스 vs. 제품 (종류별)
– 제품특화 vs. 산업특화 서비스
– 시사점

* 플랫폼 전략 특강 관련 글: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아키텍처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양면시장 플랫폼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언제)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 SOFT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