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 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3월 20, 2012 — 댓글 남기기

이미지출처- 플리커, 원작자: Greater Boston Convention & Visitors Bureau

플랫폼 강의 노트 Lecture 04. 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Full 화면으로 보기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VisionArena.
라이선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적용, creativecommons.org
저작자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사용권

* 주요 질문
– 카탈리스트란?
– 스타트업 발화를 위한 조건은 무엇인가?
 – 플랫폼 확산을 위한 효과적인 전략은?

* 주요 내용
– 카탈리스트의 정의
– 스타트업 발화의 조건
– Critical Mass?
– 촉매의 발화점과 임계량
– 두 가지 고객 그룹 유형
– 제품 확산 (Product Diffusion)
– Direct 네트워크 효과
– Indirect 네트워크 효과
– 중요한 고객의 유형
– 플랫폼 확산 전략
– 지그재그 전략
– 동시 확보 전략

* 플랫폼 전략 특강 관련 글: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아키텍처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양면시장 플랫폼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언제)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 SOFT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