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 양면시장 플랫폼

3월 20, 2012 — 댓글 남기기

이미지출처- 플리커, 원작자: Colin-47

플랫폼 강의 노트 Lecture 05. 양면시장 플랫폼

Full 화면으로 보기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VisionArena.
라이선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적용, creativecommons.org
저작자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사용권

* 주요 질문
–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가격 정책은 어떻게 수립하는가?
– 가격책정시 고객의 제품에 대한 가격 민감도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 PC 시장과 게임콘솔 시장에서 보조금 지급 대상은 어떻게 달라지는가?

* 주요 내용
– 가격 변화에 따른 수요 변화
– 치킨 vs. 삼겹살
– 가격 탄력성 (치킨 vs. 삼겹살)
– 데이트 서비스
– 데이트 서비스 특징
– 데이트 서비스 수요 곡선
– 차별적 가격 적용
– 보조금 정책
– PC vs. 게임콘솔 산업 비교
– PC vs. 게임콘솔 사례
– 실패 사례: 3DO 게임기
– 요약

* 플랫폼 전략 특강 관련 글: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아키텍처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양면시장 플랫폼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언제)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 SOFT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