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 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 언제, 왜)

3월 20, 2012 — 댓글 남기기

이미지출처- 플리커, 원작자: loop_oh

플랫폼 강의 노트 Lecture 07. 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 언제, 왜)

Full 화면으로 보기

View more presentations from VisionArena.
라이선스: CCL (Creative Commons License) 적용, creativecommons.org
저작자표시 비영리 사진 변경사용 금지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금지 사용권

* 주요 질문
– 플랫폼 개방에 고려할 사항은?
– 플랫폼 역할에 따른 개방성의 차이는 무엇인가?
– 수평적 / 수직적 전략이란 무엇인가?

* 주요 내용
– 플랫폼 개방?
– 플랫폼 중개 네트워크 요소 (수요측, 공급측, 플랫폼 공급자, 플랫폼 스폰서)
– 플랫폼 역할에 따른 개방성 비교
– 플랫폼 모델의 유형
– 수평적 전략 (상호연동성, 사업자 입지, 라이센싱, 스폰서십)
– 수직적 전략 (플랫폼 업그레이드)

* 플랫폼 전략 특강 관련 글: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아키텍처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의 범주와 전략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시장에서 서비스의 역할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기반 스타트업의 경제학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양면시장 플랫폼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 모델의 이해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플랫폼 개방하기 (어떻게언제)

[플랫폼 전략 강의 노트비즈니스를 혁신하는 방법, SOFT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