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전쟁에 대한 이데일리 특집 기사 인터뷰

7월 4, 2013 — 댓글 남기기

플랫폼전쟁이라는 책을 쓴 지 벌써 2년이 넘었지만 여전히 글로벌 기업들의 플랫폼 경쟁은 진행중입니다. (그래서 6개월 전에 개정증보판까지 내게 된 것이겠죠)

금번에 이데일리 신문에서 ‘플랫폼 전쟁’에 대한 4회 연재 특집 기사를 내보내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제가 인터뷰했던 내용들이 두 개 기사 속에 녹여서 들어갔네요. 생각날 때 스크랩 해두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블로그에 남깁니다.

다양한 분야에 걸친 플랫폼 경쟁에 대해 다루고 있는 이데일리 특집 기사가 아래 링크외에도 여러 꼭지에 걸쳐서 올라왔으니 한번 챙겨서 읽어보시면 좋겠습니다.

– ‘플랫폼전쟁(21세기북스)’를 쓴 비즈니스 컨설턴트 조용호씨는 “최근 2~3년간 스마트폰 플랫폼을 통해 수많은 새로운 서비스가 쏟아지면서 정보를 얻고 소통하는 방식이 급격하게 변해왔다”고 말했다.

– 전문가들은 정부의 정책기조인 창조경제의 핵심은 ‘이처럼 고기를 잘 낚을 명당을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플랫폼전쟁’의 저자 조용호씨는 “김의장의 비즈니스는 유니텔을 만들어 히트쳤던 PC통신부터 초고속인터넷, 스마트폰시대나  본질은 똑같다. 플랫폼을 장악하는 것”이라며 “새 정부 들어 창조경제를 이야기하는 데 시대의 흐름을 읽고 플랫폼을 장악하는 것이 창조경제의 핵심일것”이라고 말했다.

 

* 제가 인터뷰한 내용이 들어간 기사들

[플랫폼전쟁] 플랫폼이 창조경제다 (이데일리, 2013년 7월 4일)

[플랫폼전쟁] ‘터’를 장악한 자, 모든 것을 얻는다. (이데일리, 2013년 7월 1일)

사진

사진 (4)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