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비즈니스모델 젠 오프모임 후기

7월 26, 2013 — 댓글 남기기

어제 에이블스퀘어에서 오프모임이 열렸습니다. 1주일 정도전에 거의 번개모임처럼 공지가 나가서 많이들 당황하셨죠 ^^

틈틈이 시간될 때마다 관심이 비슷하신 분들 뵙고 교류하는 자리로 생각하고 있기에 굳이 공식적인 행사처럼 길게 공지기간을 잡지 않았습니다. 그 이야기는 곧 이런 종류의 소모임 형태로 종종 열릴 수도 있다는 이야기지요.

비즈니스모델 젠에 대한 개략적인 개념과 접근방법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고 많은 공감 + 발전적인 의견을 교환하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역시 어느 모임이나 초기에 나오신 분들은 내공이 만만치 않으신 것 같습니다.

사진

오프모임 후 자리를 옮겨 치킨에 맥주 한잔하고 있습니다.
(한가늠 이사님, 손세환 실장님, 박희용 대표님과 함께)

많은 분들이 아쉬워하셨던 점 중에 하나가 비즈니스모델 큐브를 못보고 갔다는 점인데요. 다음번에는 꼭 몇 개 챙겨서 가도록 하겠습니다. (현장에서 원하시면 약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도 가능합니다)

사실 어제 모임 전만 하더라도 한달에 한번 정도 소모임형태로 열면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었습니만, 어제 참석하신 분들 (아래 사진의 한가늠이사님, 손세환실장님, 박희용대표님 포함)의 요청에 의해 2주 후에 한번 더 뵙기로 했습니다.

현장에서 각자 가지고 계신 비즈니스모델을 그려와서 앞으로 모임에서 멘토링 + 피어리뷰 (Peer Review)하는 시간이 들어갔으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비즈니스모델 젠을 소개하고 네트워킹하는 시간도 좋지만 더불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 측면에서 저희도 그 필요성을 공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2주후에 있을 두번째 오프모임부터는 현재 회사가 운영하거나 추진예정인 비즈니스모델을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에 적으시고 젠 진단한 내용도 함께 들고 오시면 현장에서 서로 좋은 피드백을 드릴 수 있겠습니다.

일단 1차 모임에 참석하신 분들 중에도 벌써 원하시는 곳이 있으셔서 시간상 미리 멘토링 받으실 분들을 정해 놓아야 하니, 원하시는 분들은 미리 댓글이나 문자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ps. 8월 첫번째 오프모임은 8월 7일(수요일)에 열립니다.   자세한 안내 확인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