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이란 무엇인가

8월 9, 2013 — 댓글 남기기

비즈니스모델이란 무엇일까요. 그 기본적인 정의와 사업계획, 사업전략, 전술 등과의 관계, 해외의 대표적인 모델 등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는 자료를 공유합니다.

 

http://www.slideshare.net/brettCho/ss-24938931

.

*비즈니스모델이란 무엇인가

– 비즈니스 모델의 정의 Business Model “어떻게 조직이 가치를 창출하고, 전달하고, 획득하는 지 논리적으로 정리한 것” – 알렉산더 오스왈드 & 이브스 피그뉴어

– “아이디어 및 기술과 경제적 성과를 연결하는 프레임웍” – 헨리 체스브로

.

요약하면 ‘비즈니스모델 이란?

.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 필수적인 구성요소들을 모아놓고 상 호 관계를 모델화 시켜놓은 것’이자 ‘고객 문제와 기업 제안의 매칭을 위한 상호작용과 정합성을 표현한 것’

.

  • 상 품 (Product)
  • 유통 채널 (Channel)
  • 고 객 (Customer)
  • 협력자 (Cooperator)
  • 수익 모델 (Profit Model)
  • 기타: 조직, 프로세스, 자원, 역량 등

.

.

자세한 내용은 아래 PPT 슬라이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www.slideshare.net/brettCho/ss-24938931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