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턴으로 뽑아본 아이팟, 아이폰의 비즈니스모델

8월 16, 2013 — 댓글 남기기

BM 패턴에 대한 아래 Quiz에 답을 올리실 시간을 좀 더 드릴까 하다가 날도 무덥고 내일 휴일되기 전에 머리 좀 식히시라고 간단히 한 장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애플의 아이팟과 아이튠즈, 아이폰과 앱스토어의 비즈니스모델 관계를 패턴 중심으로 한 장 그렸고요. 기본적으로 콘텐트 유통 구조 (Buy&Sell, Marketplace)인 것은 기본 가정하고 눈에 띄는 패턴만을 뽑아본 것입니다.

포럼에서 나왔던 사항들도 다 담고 싶었지만 지면 관계상 일부 생략합니다.~

apple_iphone_bm

———————————————-

오늘은 간단한 문제 하나 내보려고 합니다.

애플의 비즈니스모델에 대해서 대략은 알고 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혹시 모르셨더라도 여러 매체를 통해 다양한 분석 기사들이 존재하니 약간의 검색을 통하면 파악이 가능하실 것 같습니다.

문제는 ‘애플의 아이폰과 아이튠즈로 이루어진 사업은 사진의 BM 패턴 중에서 어떤 패턴을 사용하고 있을까요?’ 입니다.

몇 가지 핵심 답은 있지만, 생각하기에 따라서 여러 가지 패턴들이 추가될 수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

ps.따로 상품이 걸린 문제는 아닙니다. 그냥 재미삼아 풀어보셔도 좋겠습니다.

4by4

참고사이트: http://www.slideshare.net/brettCho/4by4-business-model-matrix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