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와 호텔 업종의 상관 관계

3월 13, 2014 — 댓글 남기기

ab

에어비앤비가 1% 성장할 때마다 호텔 업종의 시장 규모는 0.05% 가량 줄어든다. -스티븐 반 벨럼

개인간에 방을 빌려주는 서비스인 에어비앤비가 세계 최고의 호텔 그룹인 힐튼의 숙박건수를 넘어선 것이 벌써 1년이 넘었습니다. 이제 에어비앤비의 성장이 곧 전체 호텔 업종 시장 규모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는 기술 혁신이 아닌 에어비앤비와 같은 비즈니스모델 혁신형 서비스들의 파괴력을 보여주는 대표적 사례라고 하겠습니다.

시장 경계, 더는 당신의 생각만큼 확고하지 않습니다.

(이미지 출처 http://bit.ly/1efwjOI)

 

 

이 글의 원문은 비즈니스모델 젠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원문 보기]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