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모델 젠 온라인 캔버스 이용 안내 (업데이트)

8월 21, 2014 — 댓글 남기기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가 무료 온라인 버전으로 공개 되었습니다. 누구나 비즈니스모델을 만드실 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캔버스는 공유 기능 및 스냅샷 등을 지원하기 때문에 협업으로 디자인, 코칭, 프로젝트 시에도 유용하며 PC, 태블릿, 스마트폰 환경을 모두 지원합니다.

[box] 온라인 캔버스 서비스 이용   https://bmfiddle.com/f/#/bz      (데이터 저장을 위해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 하신 후  캔버스 작성에 들어가시길 권장드립니다.) [/box]

[box type=”info”] 스토리텔링과 발표용 템플릿을 원하시면 프레지(Prezi)용 무료 캔버스 템플릿 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box]

bmz_c

 

아래는 온라인 캔버스를 통해 작성한 비즈니스모델 작성 예시입니다.

aa      bb

** 온라인 템플릿을 얻는 방법

 

이메일 (admin@businessmodelzen.com)으로 요청하시면 온라인 템플릿에 접근하실 수 있는 링크를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다음은 이메일을 받으신 후 부터의 가이드 입니다.

드디어 BM Fiddle 사이트에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가 기본 마스터 템플릿으로 등록되었습니다.  비즈니스모델링 관련 캔버스 중에서는 오스터왈더의 BM캔버스, 애슈 마우라의 린캔버스 이후 세번째로군요. 이제는 초대장 없이 간단하게 온라인 캔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글판 온라인 캔버스 버전도 곧 준비하도록 하겠습니다.)

faq

(상기 그림: BM Fiddle의 faq 화면에 리스트된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

 

[box type=”info”] 1. 다음 주소로 들어가시면 비즈니스모델 젠 캔버스가 자동으로 뜹니다.   https://bmfiddle.com/f/#/bz [/box]

** 새로운 템플릿 파일로 복제

2. 좌상단의 톱니 모양 버튼 (오른쪽 그림)을  클릭하시면 제목 등을 새롭게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3. 작업 과정에서 중간 중간 오른쪽 상단에 있는 저장 버튼 (오른쪽 그림)을 누르셔야 서버에 해당 정보가 남습니다.  

 

4. 좌상단의 사람 모양 아이콘 (오른쪽 그림)을 클릭하시면 지금까지 생성된 캔버스들을 모두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fiddle 섹션에 있는 것은 나만 보는 것, shared 섹션에 있는 것은 타인과 공유 중인 것입니다.

 

5. 목록에서 캔버스를 클릭하신 후 캔버스의 각 영역을 클릭해 들어가시면 ‘+Item’ 버튼 (아래 그림)이 나옵니다. 이를 클릭하셔서 각 영역에 들어갈 내용을 여럿 적으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의 포스트잇에 해당)

 

6. 작성을 마치신 후 좌상단의 집모양 아이콘(오른쪽 그림)을 누르시면 캔버스로 다시 돌아옵니다.

** 작업 결과를 타인에게 공유

7. 언제라도 중간에 타인에게 공유를 원하시면 좌상단의 톱니 모양 버튼 (오른쪽 그림)을  클릭합니다.

 

8. 하단의 Access and Sharing 섹션을 클릭하신 후 초대하실 분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Send Invitation’ 버튼을 누르시면 해당 분에게 초대 메일이 가며, 작성된 캔버스를 같이 조회하고 코멘트 등을 달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이상입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admin@businessmodelzen.com 으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관련 홈페이지    http://businessmodelzen.co.kr  (한글)    http://businessmodelzen.com (영문)

 

이 글의 원문은 비즈니스모델 젠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Advertisements

댓글 없음

Be the first to start the conversation!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